그동안 신당동 떡볶이 골목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꾸준하게 하고 있었는데

오늘 드뎌 기회가 왔네요. 신당동 떡볶이 골목을 찾아가는 방법부터~

 

서울지하철 2호선 신당역입니다.

7번 출구로 나가서 직진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신당동 떡볶이타운 간판을 만나게 되는데요.

 

떡볶이타운 골목에는 40여 개 이상의 떡볶이 전문집들이 모여 있다고

하니까 아무 곳이나 들어가면 될 것 같군요.

맛이야 서로 비슷비슷하지 않겠어요?

 

 

 

<신당동 떡볶이타운 골목>

 

<자리를 잡고 앉았네요>

 

잠시 메뉴판부터 살펴봅니다.

세트메뉴가 있고 단품메뉴가 있는데 세트메뉴를 먹어야 할 것 같군요.

2명이므로 2인세트 메뉴를 주문합니다.

 

2인세트메뉴에는요~

떡2개와 오뎅1개, 라면1개, 쫄면 1개 그리고 만두 5개가 들어간답니다.

원래는 계란 2개였는데 요즘 살충제계란으로 사회적문제가 일어나고 있어서

만두로 바꾸었답니다.

 

<메뉴판>

 

<떡볶이는 불위로 올라가고>

 

<기다리는 시간>

 

서울 신당동의 떡볶이 골목은 한국전쟁 직후인 1953년이 시작이라 합니다.

마복림 할머니라는 분이 리어카를 끌며 떡볶이 장사를 한 데 그 뿌리가 있다는군요.

이 리어카떡볶이가 인기를 끌자 할머니는 아예 가게를 열었고

이 가게로부터 신당동 떡볶이의 역사는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970년대 후반에는 드디어 떡볶이 골목이 형성되었네요.

떡볶이 가게들이 우후죽순 생기다보니까 경쟁도 치열했는데

뒤늦게 시작한 가게들은 손님의 관심을 끌어야 하니까 아이디어를 떠올린 것이

DJ박스입니다. 그리하여 DJ박스는 신당동의 명물로 떠올랐지요.

 

그 바람에 40여 개 이상의 떡볶이 집들이 성황을 이루게 되었고요.

떡볶이가 불위에서 잘 익어갑니다.

이제 맛을 봐야 할 것 같은데...

 

<떡볶이는 익어가고>

 

<덜어먹어야지~>

 

<큰 규모의 떡볶이집들이 많다>

 

맛은 어땠을까요?

떡볶이맛입니다.

 

우리가 주말이면 집에서 심심차에 만들어 먹는 음식.

떡볶이는 가히 환상적이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흔하게 먹는 맛이기에 신당동의 맛까지 기억속에 저장했습니다.

 

집에서 먹는 맛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싶다면

직접 방문하여 먹어보면 될 일입니다.

 

 

Posted by 호영가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