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돈까스 - 의정부 신곡동점에 가다

 

  돈까스는 일본에서 개발된 음식입니다. 일본은 한때 엄격한 불교 율법에 따라 육식을 금지한 시기가 있었는데 서양의 음식문화가 일본으로 유입되면서 육식을 더 이상 금할 수 없었으므로 이때 개발된 것이 돈까스입니다. 돼지고기를 밀가루로 쒸워 기름에 튀겨내면 육식이 아닌 듯 하면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기발한 방식이었지요.

 

  의정부 신곡동에 왕돈까스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갑니다.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자동차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의정부시 신곡로 45-20

식당이름은 홍익돈까스로군요. 식당앞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인데 오후 2시 30분에서 4시 30분까지 튀김기름을 교체하는 시간이므로 이때는 잠시 문을 닫습니다. 그러지 않고 무작정 찾아가면 문열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주문을 합니다. 왕돈까스는 기본이니까 하나를 시켰는데 두 사람이 먹어도 될 정도로 큽니다. 두 사람이라고 2인분을 시키면 큰일날 양입니다. 그리고 해물볶음우동. 이것도 맛이 괜찮군요. 중국음식점의 간짜장 맛이랄까. 돈까스와 적절히 어울립니다.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정신이 여기 음식에 깃들어 있군요. 맛있게 먹고 일어납니다.

 

<홍익돈까스 의정부 신곡동점>

 

<중랑천>

 

<주변은 아파트밀집지역>

 

<식당내부>

 

<말 그대로 왕돈까스>

 

<해물볶음우동>

 

<고구마롤까스>

 

 

Posted by 호영가족 :